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광운알리미 개발자입니다.

작년 1월 12일에 첫 광운알리미를 올린 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아직도 기능이 부족한 앱이지만, 꾸준히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년 동안 많은 분께서 사용해주시고, 피드백을 주셔서 앱에 여러 기능을 추가하는 등, 여러 진전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초기 버전부터 제공됐던 핵심 서비스인 공지사항 알림 기능은 많은 분이 광운알리미를 쓰는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1주일 뒤인 2018년 1월 29일 오전 0시 00분을 기점으로 새 공지사항 푸시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광운알리미 구동을 위한 서버는 학교에서 제공하지 않고 제가 직접 서버를 구해 제공하고 있는데요,
서버를 이용하려면 일정한 요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하는데, 광운알리미는 수익이 나는 앱이 아니다보니 지속적인 서버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고, 결국 서비스 중단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개인적인 일도 있어 앱 업데이트도 계속 미뤄지고 있고요..
초기엔 무료 서버로 돌렸었는데, 무료 서버는 서버가 자꾸 꺼져서 알람이 안 오는 경우가 잦더라고요.
사정이 이렇다 보니, 부득이 푸시 서비스의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이 삭제된다거나,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그대로 동작하나, 푸시 서비스만 불가능해집니다(설정에서 활성화가 되어있더라도 실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곧 신입생들도 들어올텐데, 서비스를 더 이상 계속할 수 없어 매우 아쉽게 생각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푸시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을 때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동안 푸시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광운알리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광운대생 학교에 지원을 요구하는 게 어떨까요? 재학생들에게 정말 많이 도움되고 필요한 기능인데...ㅠㅠ 진짜 도움 많이 받았어요 정보도 빨리 얻고ㅠㅠ 2018.01.21 10:05
  • 프로필사진 .hee 안녕하세요. 교내 서버 설치에 대해 개발 초기 때부터 학교에 부탁을 했었는데, 학생 개발자라서(졸업 이후 추후 유지·보수가 어렵다는 이유로) 거절됐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1.21 10:42 신고
  • 프로필사진 광운대생2 광운대 학생들에게 후원받는 건 안되나요?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후원할 의사가 무조건 있습니다!
    2018.01.21 12:52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