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7, 8, 10 등에서 절전 모드를 시켜 두면 이상하게 스스로 깨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특히 밤에 절전 모드로 전환한 뒤 자고 있는데 갑자기 켜지면 매우 짜증이 나죠..

아래의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경험에 의존해 쓴 글이라 100%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아래 세 방법을 한 번에 다 하셔도 되고, 하나씩 해보며 테스트해보셔도 됩니다.

* 이 외에도 여러 문제로 컴퓨터가 자동으로 켜질 수 있기 때문에, 본 방법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AnySign4PC.exe 서비스 자동 시작 해제
 AnySign4PC는 일종의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가 컴퓨터를 주기적으로 깨우더라구요.
 최신 버전에선 이 버그가 해결됐다고 하는데,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고 굳이 수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할 필요는 없어 보이고요(버전 문제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 자동 시작을 해제해 주면 됩니다.
 1) Win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services.msc라고 입력한 뒤 엔터를 칩니다.
 
 2) AnySign4PC Launcher 서비스를 찾아 더블 클릭해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바꿔줍니다.
 


2. 윈도우 내 절전 모드 해제 타이머 허용 설정 해제
 1) 윈도우의 제어판에 들어가 전원 옵션을 찾습니다. (윈도우 8 이후의 OS에서는 Win키 + X + O를 누르면 바로 나옵니다.)
 2) 현재 사용 중인 전원 관리 옵션(⊙ 표시가 돼 있는 옵션)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클릭
 
 4) 새로 뜬 창의 절전 항목에서 절전 모드 해제 타이머 허용사용 안 함으로 바꾸고 확인을 누릅니다.
 


3. WOL 기능 설정 변경
 WOL(Wake-On-LAN) 기능은 매직 패킷을 보내 컴퓨터를 원격으로 켜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 때문에 컴퓨터가 스스로 켜지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1) 장치 관리자를 열고, 컴퓨터를 깨운 기기(글 하단에 방법이 쓰여 있습니다)를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2) 해당 기기의 속성 창이 열리면, 전원 관리 탭으로 들어가 조건에 맞게 체크 해제합니다.
  WOL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이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 항목을 체크 해제합니다.
  만약 WOL 기능을 사용 중이라면, 세 개의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합니다.


기타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켜지게 되는데요,
만약 컴퓨터가 갑자기 켜졌다면 명령 프롬프트 창(CMD)을 띄운 뒤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powercfg -waketimers 혹은 powercfg -devicequery wake_armed 혹은 powercfg -lastwake

waketimers는 절전 모드 해제 타이머를 표시해주고
devicequery wake_armed는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는 기기를 표시해주며
lastwake는 가장 최근에 어떤 이유로 절전 모드가 해제됐는지 표시해줍니다.

여기서 확인된 장치를 찾아 3번에서 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비활성화시키시면 해결됩니다.




저는 위에 나열된 방법을 사용하여 자동 켜짐을 해결했습니다.
WOL 기능도 잘 쓰고 있고요.

혹시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Computer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단축키 모음  (2) 2016.08.26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댓글쓰기 폼